본문 바로가기
리뷰

집에서도 카페와 같은 라떼, 우리 어무이가 제일 좋아하는 라떼

by 들어봤음 2022. 10. 11.

아메리카노는 쓰다고 하시지만, 이 라떼만큼은 매일 챙겨 드시네요

어무이께서는 동안이지만(여기서라도 효도합니다...) 60세가 넘으셨는데요, 항상 집에서 챙겨 드시는 게 있으십니다. 그건 바로 커피입니다. 식후에 커피를 매일 1~2잔씩 챙겨 드세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아메리카노는 입맛에 안 맞으시지만 어느 날 이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라떼를 접하시고선 저한테 매월 사달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제가 매월 정기적으로 구입하는 이 친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아니 그래서 맛있습니까? 네, 솔직히 라떼 좋아하시면 이 친구 강력 추천합니다.

저는 아메리카노를 더 선호하지만, 집에서 어머니가 타 주시는 루카스나인은 곧 잘 마십니다. 너무 칭찬만 하는 거 같긴 하지만, 정말 부드럽고 진한 풍미가 있어 웬만한 카페 라떼보다도 제 입맛엔 더 맞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자칫 물 양이 많아지면 매우 맹탕이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뭐 믹스커피에 비해선 비싸지만 카페 커피에 비하면 아주 가성비, 가심비 있는 라떼입니다. 

손님이 오셨을 때 부담 없이 그리고 미리 준비한 듯 드리기 좋은 라떼

어머니 지인도 저희 집에 오셨을 때 루카스나인 라떼 드시고선 너무 맛있고 부드럽다며 제품을 사진 찍어 가셨습니다...ㅋㅋ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프렌치카페 라떼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더블샷 라떼 루카스나인 시그니처 바닐라라떼

 

품격 있는 리얼 라떼라고 하는 이유는 진한 에스프레소와 우유 때문에?

루카스나인 라떼에서 강조하는 문구는 바로 '품격 있는 리얼 라떼' 입니다. 어떤 이유로 품격 있다고 광고를 하는지 알아볼까요?  

  • 9기압으로 추출한 진한 에스프레소
    • 에스프레소 머신의 주요 확인사항 중 하나가 '몇 기압으로 추출되는지'입니다. 이 추출 기압에 따라 원두에서 나오는 성분과 맛이 조금씩 다른데요, 기압이 낮을수록 쓴 맛이 강조되고 높을수록 맛이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사실 기압이라는 표현보다는 bar라는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
    • 시중에 있는 다수의 커피머신은 주로 8~10 기압으로 세팅되어 출시되는 만큼 가장 선호도가 높은 기압 구간에 루카스나인이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출 압에 따른 맛의 미세한 변화

  • 1A등급 무지방 우유 사용
    • 국내에선 우유를 세균수, 체세포수에 따라 등급을 나누는데요, 그중 1A등급은 세균수 등급표에서 가장 높은(=좋은) 등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국내 낙농가의 90% 이상이 1A등급의 우유를 생산한다고 하는 만큼 상향 평준화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저희 집 최고 인기 커피인 루카스나인 라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